피에이치씨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계사 필로시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화항체 키트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수출 허가 획득했다는 소식이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피에이치씨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주가 상승 이유
피에이치씨 주가가 관계사 필로시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중화항체 키트의 수출용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필소시스는 피에이치씨의 관계사입니다.
필로시스가 이번 수출용허가를 받은 중화항체 키트는 기존의 수출용허가를 받은 형광면역진단(FIA)이나 효소면역측정법(ELISA)과는 다른 신속진단(Rapid) 방식으로 필로시스가 생산하고 피에이치씨가 유통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신속진단키트 방식은 사용방법이 간편하고 측정에 소요되는 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항체를 측정하는 신속진단키트는 해외에도 많이 나와있지만, 중화항체를 측정하는 신속진단키트는 항체 신속진단키트보다 개발이 어렵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그 숫자가 손에 꼽힙니다.
주가정보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피에이치씨는 오전 9시 42분 기준 전일보다 410원(27.24%) 오른 1915원에 거래 중입니다.
피에이치씨는 24일 약보합 마감한 뒤 25일 보합 마감했습니다.
기업정보
피에이치씨는 1998년 5월 6일에 설립됐으며, 2003년 12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피에이치씨는 바이오사업, 유통사업 및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개의 종속회사 및 1개의 관계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에이치씨 시가총액은 1,539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701위다. 상장주식수는 78,696,192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입니다.
매출 영업이익
피에이치씨는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를 국내외에 판매하며, 연결기준의 경우 매출액은 167% 상승한 251억 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억 8천만 원, 80억 원으로 오랜 적자에서 벗어났습니다. 이에 별도기준 및 연결기준 모두 흑자전환을 하여 관리종목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21년 4월에는 대규모 유상증자를 통해 신설공장 설립하여 독자적 생산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주가전망
피에이치씨 관계자는 “이미 해당 제품의 CE 허가를 받았고, 이번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수출용허가를 통해서 논의되고 있는 수출계약들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상대적으로 중화항체 형성률이 낮은 백신을 접종하는 국가들과 관광수익의 저하로 트레블 버블(Travel bubble : 여행안전권역)을 시행하려는 국가들에서 제품 문의가 많다”고 설명해 앞으로 주가 상승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승인받은 중화항체키트는 중화항체키트와 항체를 한 번에 측정하는 더블챔버 방식이며, 혈액 몇 방울만 신속진단키트에 주입하면 중화항체와 항체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습니다. 국내 병원에서의 임상결과 항체 정확도 97.6%, 중화항체 정확도 89.4%로 높은 정확도를 보였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정보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주식정보 사이트 5가지 - 인포데이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주식정보 사이트를 알고 계신가요? 주식투자를 할 때는 주식에 관한 공부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빠르고 정확한 정보도 중요합니다. 일반 투자자들 뉴스만 보
www.inf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