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NE능률 주가 전망

by packs 2021. 7. 26.
반응형

영어교육 출판 및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업체인 NE능률의 주가가 강세입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18분 기준 NE능률은 전 거래일 대비 14.2%(2300원) 상승한 1만8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NE능률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주가 상승 이유

 

NE능률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로 꼽혔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 중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윤 전 총장은 지난 25일 저녁 서울 광진구의 한 식당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치맥 회동을 가졌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NE능률 최대주주인 윤호중 한국야쿠르트 회장은 윤 전 총장과 같은 종친회 소속이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주가정보

 

26일 오전 9시 6분 현재 전날보다 12.65% 오른 1만 82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날 거래량이 전일 대비 214.9% 급증하면서 주가도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거래원 동향은 NH투자, 미래에셋, 삼성증권 등이 매수 상위 목록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거래원 동향은 NH투자, 미래에셋, 삼성증권 등이 매수 상위 목록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NE능률 시가총액은 3041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341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입니다.

 

 

기업정보

   

NE능률은 출판 및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교육 및 출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4년 6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NE능률은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기업입니다.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중심으로 영어교육 분야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적 영업이익

   

NE능률은 2020년 매출액 754억원과 영업이익 2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대비 매출은 -11.0%, 영업이익은 -13.6% 각각 하락했습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닥 하위 30%, 하위 43%에 해당됩니다.

 

 

주가전망

 

윤석렬 전총장과 이대표의 호프 미팅에 앞서 이 대표는 윤 전 총장 캠프에서 국민의힘 소속 인사들을 대거 영입한 것과 관련해 “상도의” 운운하며 불편한 기색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날 회동 뒤 이 대표는 당내 ‘친윤계’ 활동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바라봤습니다. 

 

 

그는 “국민의힘 철학을 공유하는 인사들이 있어 윤 전 총장님 방향성에 대한 당원분들의 우려가 사라졌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야권 통합과 대선 승리를 위해 우리가 불확실성을 줄여가는 과정 속에서 역할이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 불확실성의 절반 이상은 제거했다”고 말했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정보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주식정보 사이트 5가지 - 인포데이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주식정보 사이트를 알고 계신가요? 주식투자를 할 때는 주식에 관한 공부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빠르고 정확한 정보도 중요합니다. 일반 투자자들 뉴스만 보

www.infoday.kr

 

꼭 알아야할 돈 아끼는 자녀 주식 증여세 절세 Tip - 인포데이

  자녀 주식 증여시절세방법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식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주식 증여가 유용한 절세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자

www.infoday.kr

 

주식 양도세 절세하는 방법 - 인포데이

2023년부터 부과되는 주식 양도세 절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양도세는 수익이 발생했을 때 내는 세금으로 현재 주식 양도세는 10억원 이상의 주식을 보유했거나 대주주인 경우개인투자자라 할

www.infoday.kr

 

숨은 주식 찾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 확인하세요 - 인포데이

숨은 주식 찾기 서비스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의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로 확인이 가능합니다.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는 일반 은행계좌나 저축 및 상호금융, 우체국 계좌의 조회가

www.infoday.kr